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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모집중 종합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를 활용한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2기
교육기간 : 2017-12-27 ~ 2018-10-11
교 수 : 이경복 교수
교육시간 : 14:00~17:00(월~금) 정 원 : 20 명
과정구성 : 총 900시간 접수인원 : 19 명
접수마감 : 2017-12-22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일반/전체,
 
수강료 : 5,562,900[100%↓] 본인부담금 :
 
수강신청하기
 
과정특징

기존 게임프로그래밍 700시간, 900시간 확대 운영, unity 정규 커리쿨럼 추가!!


게임 구동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게임 알고리즘을 개발

UI/UX, 인공지능, 게임엔진 프로그램 및 플랫폼별 응용프로그램 구현


온라인게임 서버구축을 위한 기반기술 학습!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게임기획서의 요구에 따른 게임서버 설계

완성된 프로그램 코드의 관리와 이용을 위한 매뉴얼 작성!


9개월간 함께 한다면 원하시는 목표에 충분히 다가 설 수 있습니다.

열정과 패기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응용프로그래밍 ▶게임알고리즘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게임 UI/UX 프로그래밍
▶게임 인공지능
총 300시간
게임콘텐츠 기획 ▶게임사전기획
▶게임 콘셉트 기획
▶게임 UI/UX기획
▶게임 스토리텔링/시나리오
총 120시간
온라인 게임 제작 ▶게임 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게임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총 355시간
유니티 프로그래밍 활용 ▶유니티 고급 프로그래밍

▶ 유니티 매니저 시스템 구동원리
▶ 유니티 Object 클래스의 활용
▶ 유니티의 GameObject 클래스의 활용
▶ 유니티의 MonoBehavior 클래스의 활용
▶ 유니티의 Transform 클래스의 활용
▶ 유니티의 코루틴 설계 및 활용
▶ 유니티의 Generic 클래스의 구현
▶ 유니티의 델리게이트를 활용한 헬퍼 클래스 구현
▶ 유니티의 람다식을 활용한 데이터 파인더 구현
총 30시간
게임 포트폴리오 제작실습I ▶2D게임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 2D 게임 인터페이스 준비
▶ 신과 스테이지 구성
▶ 유니티 레거시 애니메이션 구성
▶ 주인공 컨트롤 설계 및 구현
▶ 지능적인 적 구현 및 피격처리
▶ NGUI 구현
총 30시간
게임 포트폴리오 제작실습II ▶3D FPS 게임제작 실습

▶ 3D 캐릭터 모델 설정
▶ 3D 캐릭터의 컨트롤(마우스 이벤트, Transform 활용)
▶ 스테이지에 몬스터와 캐릭터의 배치
▶ 몬스터 AI 구성(FSM을 활용한 디자인 설계)
▶ 스킬 시스템 구현
총 50시간
게임 포트폴리오 제작실습III ▶소셜 게임 프레임 워크 구성(구글 서비스 활용)
▶ HUD 작성
총 15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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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재남 2017.08.23
기간을 늘려주셔야 합니다.
저는 교육을 받으면서 프로그래밍 과정은 특히 배울 것이 많다고 확신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했기 때문에 기간만 더 주어졌다면 더욱 확실하고 튼튼하게 배워 바로 취업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을 거라고 생각하기에 교육기간에 대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4 심상우 2017.08.23
훈련기간이 7개월이라 수업과 프로젝트 제작을 동시에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타이트한것만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정렬, 탐색 등 알고리즘과 스택, 큐 등의 자료구조 및 싱글턴, 스트레이티지, 옵저버, 스테이트 등 디자인 패턴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제작하도록 유도하기에, 이 지식은 이론 단계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실제 프로젝트 제작에 있어서, 개인별로 기획부터 완성까지 꼼꼼하게 살펴주기에, 본인이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하나 이상 완성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4 전영현 2017.08.23
군전역 후 복학하여 학교에서 수업을 적응을 못해 지인의 소개로 이곳에 왔습니다.
기간도 미뤄지고 강사님도 한번 바뀌었다고 해서 좀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이 보여주는 수업에 대한 열의와 실무에 있던 경험으로 앞으로의 미래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현직에 있는 강사님의 지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업계 동향도 많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초가 많이 부족했었던 것을 한눈에 알아보고 케어해주는 모습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4 김연성 2017.08.23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최고의 분위기, 최고의 교육을 제공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시작하지만 훈련 전과 비교하여 현재의 능력에 매우 만족합니다.
밤까지 새가며 세세하게 신경써주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신 학교 직원분들께도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동고동락한 학생들에게도 감사하며 현재 달리고 있는 마라톤 포기하지 않고 원하는 결과 얻길 기대합니다.
4 김창환 2017.08.23
KTM 직업전문학교에서 게임 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이수하게 된 것을 정말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강사님뿐만 아니라 다른 교육과정이 많으심에도 불구하고 학교장님 외 임직원 분들께서 정말 많이 신경써주셔서 아주 좋고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교육생들이 교육을 이수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후에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 김윤정 2017.08.23
처음 개발자의 꿈을 갖고나서 든 고민은 대학교를 갈지 학원을 가서 기술을 집중적으로 배울지 무척고민이 많았습니다.
결국 끝내 학원을 선택하고 그렇게 학원을 알아보다가 ktm직업전문학교를 찾았고 상담을 받아보니 이 학원이면 잘 가르쳐줄것이라 판단되 다니게되었습니다.
길게 말하지 않고 정말 여기를 다니면서 언제나 든 생각이 여길 몰랐다면 내가 뭘 할 수 있었을까 생각이 들었고 가르쳐주시는 모든 분들이 조금이라도 대충가르쳐주시지 않고 언제나 챙겨주셨습니다.
지금생각해보면 학원이아닌 정말 학교같은곳.
4 김보한 2017.08.23
학생의 지식수준에 있어서 충분히 이해와 반복적으로 숙달이 될 수 있도록 담당교수님의 쉽게 이해가 되는 강의 실력과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본인이 직접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좋은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곳등의 정보 역시 알려주시면서 빠른 시간안에 다양하고 높은 효율의 정보와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주셔서 본인이 놀랄정도의 실력과 다양한 스킬등을 익혀서 활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수업을 듣고 익히게 되었습니다.
4 김하라 2017.08.23
프로그램에 대해서 전혀 몰랐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자신감도 얻게 되고 나도 개발자가 될수 있게끔 생각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기간은 짧았지만, 힘든만큼 보람도 많이 얻게 되고 다만 아쉬운것은 제가 모든 진도를 모두다 소화했다면 더 많은것을 배웠을텐데 이해를 다 하지 못한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래도 이 짧은 기간내에 이만큼 배울수 있다는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4 안지훈 2017.08.23
여기서 배우기 이전에 다른 곳에서 다른 언어의 프로그래밍을 배운적이 있었는데 그 때에는 그냥 사용하는 방법만 배웠다면 여기서는 사용하는 방법 이전에 기본적인 기초지식부터 탄탄하게 가르쳐 주었고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단순히 지식을 가르치는 것 뿐 아니라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해주어 수강종료 이후에도 혼자 공부할 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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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이경복 교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 전임강사
겸 교무취업지원실 교무팀장

前 (주) 엔트리소프트 / 게임개발
前 (주)라쿤소프트 / 프로그램(디크로스)
前 (주)플레이위드게임즈 / 게임개발
前 (주)미디아이엔지 / 게임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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